하늘가는 길/예수님과 함께 가는 길

6.13 페이스북 - 신포도에 대한 정직

희망으로 2012. 6. 13. 08:53

 

상태 업데이트
작성자: 김동호
2012.6.13. 수요일.

1. 이솝의 우화 중에 여우와 신포도 이야기가 있습니다.

2. 포도가 먹고 싶었는데 딸 수가 없자 여우가 자신의 능력 부족을 인정하지 않고 괜한 포도를 신포도라고 매도(?)한다는 이야기입니다.

3. 포도 중에는 신포도가 있습니다.

4. 그러나 모든 포도가 다 신포도는 아닙니다.

5. 신포도가 신포도이지 자기가 따지 못한 포도가 다 신포도는 아닙니다.

6. 저에게도 그 여유의 비겁함과 초라함이 숨어져 있습니다.

7. 저는 제 속에 있는 그런 비겁함과 정직하지 못함과 초라함이 싫습니다.

8. 그런 경우에 이렇게 생각하고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9.'나도 먹고 싶었는데 능력이 부족해서 못 따 먹었어', ' 더 노력해서 나도 언젠가는 따 먹어 보겠어.', '

10. 그리고 나보다 먼저 그 포도를 따 먹은 사람들을 인정하고 축하해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
11. 그래도 신 포도는 절대로 따려고 하지 않고 저것은 신포도라고 이야기 하겠습니다.

12. 신포도에 속아 넘어가는 사람은 되고 싶지 않습니다.

13. 정직하지 못한 여유 때문에 멀쩡한 포도가 신포도가 되는 경우가 세상에는 참 많은 것 같습니다.

14. 그게 저는 참 안타깝습니다.

15. 맛있는 포도를 따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포도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.

16. 그러나 저의 또 다른 중요한 관심은 억울하게 신포도가 된 억울한 포도의 억울함을 풀어주고(?) 그 포도를 먹을 수 있는 사람들이 포도 따는 일을 쓸데 없는 일인 것으로 여기는 착각도 없애 주는데 있습니다.

17. 정직하지 못하고 비겁한 여우 때문에 멀쩡한 포도가 신포도가 되고 그 포도를 먹은 사람은 바보가 되거나 심지어 나쁜 사람이 되는 경우가 세상에는 제법 많은 것 같습니다.

18. 오늘은 참 말을 빙빙 돌려 어렵게 했습니다.

19. 사랑하는 친구 여러분 우리 세상과 진실을 왜곡시키는 비겁한 여우는 되지 마십시다.

20. 신포도와 맛잇는 포도를 분별할 줄 아는 분별력과 맛있는 포도를 따기 위해 도전하는 도전정신을 가지십시다.

21. 그래서 진짜 단 포도를 따면 당당하게 먹읍시다. 그 맛과 즐거움을 누리십시다. 감사하십시다.

22. 그리고 나누십시다. 저는 그게 정직한 삶이라고 생각합니다.

23. 이야기는 조금 무거웠지만 그래도 아침은 오늘도 굿모닝입니다.